얼마나 상승했을까?
매출: 예상 68억 1000만 달러였으나, 71억 달러 달성
EPS: 예상 1.11 달러였으나, 1.17달러 달성
게임 수익: 31억 8천만 달러였으나, 32억 2천만 달러 달성
데이터 센터 수익: 26억9천만 달러였으나, 29억 4천만 달러 달성
엔비디아는 17일 장이 끝난 이후, 실적을 발표하였는데요. 매출이 전년 대비 50%가 증가하여, 애널리스트들의 예측을 상회하였습니다. 이후, 애프터 장에서 +5%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엔비디아 CEO인 젠슨 황은 성명에서 "3분기는 기록적인 매출로 훌륭했다"고 말했다. "NVIDIA AI에 대한 수요는 하이퍼스케일과 클라우드 스케일아웃으로 급증하고 있으며 25,000개 이상의 기업이 채택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NVIDIA RTX는 레이 트레이싱과 AI로 컴퓨터 그래픽을 재창조했으며 가정용 워크스테이션을 만드는 디자이너와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게이머들과 크리에이터들의 거대하고 성장하는 시장을 위한 이상적인 업그레이드이다."
Nvidia가 2021년에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하는 것은 절제된 표현일 것입니다. 그 회사의 주식은 최근 125% 상승했으며, 옴니버스라고 불리는 메타버스 플랫폼, 자율주행차 이니셔티브, 인공지능 작업과 관련된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출시하는 것을 막 시작했다.
그러나 엔비디아도 다른 칩 제조사들과 마찬가지로 칩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이 회사의 소비자 그래픽 카드는 암호화 업체와 리셀러 모두 봇을 사용하여 가능한 한 많은 카드를 획득하기 때문에 매우 부족하다.
결과적으로 카드는 제조사의 권장 소매 가격보다 수백 달러에 팔리고 있다. 599달러가 될 카드는 1,000달러보다 훨씬 북쪽에 있으며, 원래 가격에 가까운 카드를 찾는 것은 무의미한 노력이다.
4차 산업을 위한 핵심 기업.
엔비디아는 여전히 게임 사업에서 현금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회사의 데이터 센터 부문은 회사의 미래에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 회사는 카드의 병렬 처리 능력 덕분에 대규모 인공지능 시스템의 선두주자이며, 데이터 센터가 경쟁사의 프로세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도록 자체 CPU를 출시할 예정이다.
하지만 엔비디아의 모든 것이 잘 되는 것은 아니다. 칩 디자이너 ARM을 인수하려는 이 회사의 400억 달러 계획은 영국에서 심도 있는 검토가 진행 중인 규제 벽에 부딪혔다. 그것은 또한 최종 확정되기 전에 미국과 중국의 규제 기관들을 통과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황 회장은 야후 파이낸스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회사는 ARM이 있든 없든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계속 성공할 것이다.
후앙은 "오늘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잘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모든 CPU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CPU의 번영을 좋아하고 그 이유는 CPU가 시스템의 첫 번째 칩이기 때문입니다. 운영 체제를 부팅합니다. CPU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컴퓨팅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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