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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주식/미국 기업 뉴스

줌(Zoom Video(ZM) -15% 급락 이유? _21년11월24일

by O.A. Balmy 2021.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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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의 승자 줌 비디오 급락

화상 회의 회사는 15% 폭락하여 2020년 6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마감했습니다. 코로나19백신과 먹는 치료제가 개발됨에 따라 코로나19는 더 이상 일상생활 속에서 큰 이슈가 아니게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코로나19에 그늘에서 사람들이 점차 벗어나면서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혜택을 받았던 많은 기업들의 주가가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슷한 사례인 Peloton Interactive Inc. 및 Teladoc Health Inc. 그리고 22일 Zoom은 2020년 10월 고점 이후 시가에서 약 1000억 달러가 손실되었으며 이는 주가가 64% 하락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하락에도 불구하고 줌의 주가는 2019년 데뷔 이후 여전히 거의 500% 상승하였으며, 22일 발표한 3분기 실적 또한 EPS 1.11 매출은 1.06B으로 예상치를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분기 어닝이 비트임에도 계속 하락하는 이유

투자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혜택을 받던 기업들 대부분이 코로나19가 극복되었을 때에도 과연 현재의 주가를 인정 받을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에 더 하여, 줌의 경영진이 실적 발표 후, 컨퍼런스 콜에서 제시한 매출 예상치는 향후 줌의 성장세가 다소 둔화될 것을 나타내고 있었기에, 투자자들의 매도 심리를 자극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10년만기 미국채 수익률이 급격히 상승하여, 1.68에 근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줌과 같은 고성장 기업은 미래 이익의 현재 가치를 할인하는 경향이 있는 채권 수익률 상승은 주가 하락의 요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애널리스트들과 투자 회사의 의견은

일부 분석가들은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성장과 가치 하락의 기회를 언급하면서 Zoom이 반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때 비쌌던 Zoom의 최근 매각으로 인해 가치가 약 13배까지 하락했습니다. 이는 빠르게 성장하는 많은 다른 기술주보다 저렴합니다.

RBC 캐피털 마켓의 리시 잘루리아(Rishi Jaluria) 애널리스트는 “우리는 이번 분기에 좋아할 만한 점이 많았지만, 특히 줌(Zoom) 전염병 이후에 대한 두려움을 감안할 때 선택해야 할 금액도 상당했다”고 말했다. Piper Sandler의 James Fish는 전화, 회의실, 이벤트 및 장기적으로 광고 가능성이 있는 회사의 수익 구조가 마음에 든다고 말했습니다. 두 애널리스트 모두 줌에 대한 매수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투자 회사가 3분기 실적 발표 및 4분기 가이던스에 따라 Zoom 주식에 대한 목표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예를 들어 Evercore ISI 분석가 Peter Levine은 Zoom의 성장 투자가 내년의 이익 마진에 부담을 줄 것이라는 우려로 예상 주가를 255달러에서 235달러로 낮췄습니다. 또 다른 들어, 도이치 뱅크 의 애널리스트 매튜 Nikam 비슷한 우려를 인용, $ 350 $ 280 그의 주가 추정치를 깎았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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